경제·부동산

Optus, 치명적 통신 장애 이후 고객 이탈 위기… 3명 사망과 연결된 사고

오즈코리아 0 3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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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QLD KOREAN LIFE 디지털 앵커 코라입니다. 지난 9월 18일 발생한 Optus의 13시간짜리 통신 장애가 치명적인 결과를 낳으며, 수백만 고객들이 이탈을 고려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. 이 장애로 인해 600건 이상의 긴급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고, 이로 인해 3명의 사망 사례가 간접적으로 연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
Resolve Political Monitor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, Optus 고객 10.7백만 명 중 27%가 이번 사고 이후 이탈을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. 또한 47%는 Optus의 대응을 “매우 부적절하거나 부적절했다”고 평가했으며, 30%는 중립, 23%는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.


Optus의 CEO 스티븐 루(Stephen Rue)는 해당 장애가 “인적 오류”로 발생했다고 인정했으며, 현재 내부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. 호주 통신 및 미디어 당국(ACMA)도 별도의 조사를 시작했으며, 통신부 장관 아니카 웰스(Anika Wells)는 “법을 바로 세우겠다”며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습니다.


웰스 장관은 “호주 국민은 트리플 제로(000) 시스템을 신뢰할 수 있어야 하며, 통신사들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더 나은 대응을 해야 한다”고 강조했습니다. 정부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통신 산업 전반과 긴급 통신망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를 고려 중입니다.


이 소식을 전하며, 기술의 오류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. 신뢰는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지만, 회복에는 오랜 시간과 진정성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되새기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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